대학레포트
  • [인문사회] 한국사
    高句麗, 東濊, 沃沮, 三 韓 成立 文化的 傳播 빗살무늬토기 → 日本 조몬토 기 무늬없는토기 →일본 やよい 土器 古墳 築造術의 日本 傳播 2) 古朝鮮社會 ① 建國過程 * 金屬文化普及 → 生産力의 增大 → 氏族社會의 崩壞 → 部族長의 登場 * 部族間의 힘의 優劣 發生 → 優
    2008-03-10 | 2,800원 | 151p | 한국사 국사 역사 삼국의역사 조선.고려   [인문사회] 한국사
  • [철학]한국철학사
    애니미즘(animism) 무생물계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는 세계관. 물신숭배(物神崇拜)·영혼신앙(靈魂信仰) 또는 만유정령설(萬有 精靈說)이라고도 번역되는 애니미즘이라는 말은 라틴어의 아니마(영혼)에서 나온 말이다. 영국의 인류학 자 E.B.타일러가 《원시문화》(1871)에서 이 말을 처음 사용하였는데, 애
    2003-11-26 | 1,600원 | 58p | 철학의역사 토속신앙 철학론 고전철학   [철학]한국철학사
  • 예맥 부여와 고구려의 정체성 연구
    예맥 부여와 고구려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 Ⅰ. 序論 예맥 :우리 민족의 형성과 起源, 그리고 古朝鮮 扶餘와 高句麗 주민의 正體性을 논함에 있어 그 출발점 집단에 있어 正體性(Identity)문제의 핵심 동아리 내부의 同質性의 확인과 다른 집단과의 差別性을 認識함에 있다. 따라서 本稿의 주제인 ‘濊
    2016-04-16 | 1,000원 | 26p | 예맥 부여와 고구려의 정체성 연구
  • 중앙박물관 보고서
    내려오는 모양으로 칼의 양쪽에 날이 서 있다. 함께 발견된 칼집 장신구인 초금구(초금구(金具))는 같은 대구 지역의 비산동 출토품 및 평리동 출토품과 비슷한 형식을 갖추고 있다. 고구려 연가칠년명금동여래입상(延嘉七年銘金銅如來立像) 시대 고구려(高句麗) 재질 금속(金屬) / 금동제(金銅製)
    2016-04-16 | 800원 | 8p | 중앙박물관 보고서
  • 우리나라 음식문화사
    유명하다. 이 들 유적지에서는 토기류(土器類), 간석기, 뗀석기 등의 유물이 발견되고 있는 데, 간석기는 뗀석기보다 후기의 것이다. 이러한 석기 중에는 돌화살, 돌 창등이 있음을 보아 당시의 생활인들이 돌화살이나 돌 창으로 산야(山野)의 짐승을 잡아다 식량으로 삼았음을 짐작하게 한다.
    2003-10-21 | 800원 | 7p | 음식문화 농경시대 식생활   우리나라 음식문화사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