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나 행위, 실천, 사회규범 같은 텍스트 유사물(text-analogues)의 가능적 타당성(Validity)에 대한 역사 제약적 이해이다. 여기에서 가다머는 자신의 고유한 철학적 해석학의 강령 중에서 두 가지를 도입하고 있다. 하나는 텍스트 혹은 텍스트 유사물의 가능적 진리이고, 또 하나는 이해의 역사 제약적
Ⅰ. 서론
지금까지 철학은 철학의 전문적인 영역이나 철학사만이 철학의 전부인 양 제공해 왔다. 따라서 실제로 철학이 궁극적으로 의도하는 바가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실천적인 것임을 알지 못하고 있다. 그 결과로 철학적 지식은 많이 소유하고 있지만 철학적 삶을 살아가는 진정한 철
서로간의 영역이 교차되고 중복되면서 기존의 모습과는 다른 독특한 성격을 갖게 된다. 예를 들면, 유럽의 봉건제 체계가 자본주의 체계로 이행하면서 생기는 변화의 모습은 시스템의 논리는 바뀌지 않고 정치, 경제, 사회의 복잡한 연관관계가 변화되면서 새롭게 생겼다는 것이다(Straussfogel, 1997).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기업환경의 변화에 대응해 고용, 임금, 승진 등 인사관리와 조직관리에서 유연 성(flexibility)을 추구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첫째, 고용관리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들은 핵심인력을 정예화하고 주변인력은 외부 화하는 전략을 채택한다. 즉, 임시직과 파트타
Ⅰ. 개요
기획자들은 자신의 두뇌를 최대한 차갑고 냉정하게 할 필요가 있다. 뒤이은 검증과정에서 수정 보완되어지고 상위자 또는 전문가 그룹에서의 검증을 거친 기획안은 최종결정 과정을 거쳐 개발에 착수되는 것이다. 기획의 프로세서를 너무 맹신하여 융통성 없게 진행되는 것도 지양해야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