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es Leadbeater,2009).
<중 략>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은 학생들에게 재미, 몰입, 실천 위주로 과학기술공학 및 수학 습득을 용이하게 해주는 차세대 교육 제품이다. LME(레고 마인드스톰 교육 기술)와 함께 레고 조립 시스템 능력을 결합해 고안, 조립, 프로그래밍 및 로봇 테스트가 가능하다.
낳는다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같이 생각하고 나누고 공유하는 지식 정보들이 어떤 개인으로서는 상상도 못하는 성과를 낸다.
여기서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놀라운 결과를 가져오는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더불어 한계에 대해서도 분석하기로 한다.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Ⅰ. 서론
무선 네트워크, 스마트폰, 웹 2.0의 등장으로 집단지성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집단적 능력으로 발생한 정보를 이용해 개인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의 시간
다루어져야 할 기술이다. 사용자가 타인의 게시물에 즉각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고, 이를 또 다른 사용자가 수용하거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Ⅰ. 서론
웹 2.0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집단지성의 이용이다. 소수의 전문가가 아닌 다수의 지적능력을 이용하는 것으로 대중의 지혜, 군중의 지혜라고 불리는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