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조사의 목적
저희 조는 일본의 전통예술의 하나인 가부키를 조사하고자 한다. 가부키를 조사 하고자 하는 이유는 각 나라의 전통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그 나라의 전통적인 예술을 아는 것이 그나라의 문화와 전통에 가장 가까이 다가가는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희 조는 가부키를 일본문
Ⅰ. 개요
에도 시대에 시작된 가부키는 원래 유한계급들이 아침부터 밤까지 거의 세 끼를 대놓고 퍼질러 앉아 즐기는 연극이었다. 요즘의 가부키는 많이 축소되어 대개가 전통 가부키 가운데에서 재미있는 막을 골라서 일단 선보이고 그 뒤에 춤을 중심으로 한 두세 편의 무대,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대
가부키의 흥륭은 17세기의 일로, 이 시대의 가부키는 삽화가 들어 있는 줄거리책은 있지만, 실제 공연대본은 현존하지 않아서, 문예사의 입장에서는 거의 발언의 여지가 없는 것이다. 18세기 중엽부터 인형 조루리에 밀려 쇠퇴하고 있던 가부키는 그 세력을 만회해 간다. 이 시기의 가부키는 전기와는 상
일본예능중 연극은 오랜 역사를 지닌 무악(舞樂)을 비롯하여 노(能), 교겐(狂言), 가부키(歌舞伎), 죠루리등 각종 민속예능 등 전통예능과 신파, 서구식 오페라, 발레, 대중연극, 소녀가극등의 현대 연극, 나아가서는 학교연극, 아동극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특히 무악, 노, 교겐, 죠루리, 가부키 등은 그
Ⅰ. 서론
노는 노의 대사인 요코쿠를 통한 문학적인 가치 이외에도 연기, 무용, 노래, 악기 등을 구사한 종합 무대 예술로서의 가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가부키는 조루리의 여러 가지 요소를 섭취하여 새로운 전개를 보여주었는데, 이 가부키는 색다른 풍채로 대담하게 풍속을 연출하는 춤이나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