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의 흐름
이탈리아 영화는 여러 형태로 시대구분을 할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네오레알리스모(네오리얼리즘)를 바탕으로 문화적, 산업적으로 성장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탈리아 경제에서도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영화산업의 성장은 영화
가브리엘레 뮌터를 만나 순수추상화로 나감.
칸딘스키는 1906년과 1908년 사이 독일 화가인 가브리엘레 뮌터와 동행하여 유럽을 여행하고, 파리에서 살롱 도톤느와 앙데 팡당 전에 참여하였으며 인상주의와 아르 누보(독일에서는 유겐트슈틸)의 선과 장식적 효과, 신인상주의의 점묘법, 유럽 중부의 표
가브리엘레뮌터(Gabriele Münter)를 만나 이후 몇 년 동안 그녀와 수많은 도시를 여행하며 함께 작품 활동을 함.
1908년무르나우로 거처를 옮긴 칸딘스키는 그곳에서 일련의 풍경화를 제작.
1909년 그는 캔버스를 매우 자유로운 필치의 점과 색띠로 뒤덮음으로써 추상을 탐험.
1911년 뮌헨에서 프란츠 마
가브리엘레로제티의 아스타르테 시리야카는, 그 분위기 때문에 팜므파탈의 대명사로 통한다. 팜므파탈은 ‘에로스’와 ‘타나토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캐릭터로 이 영화의 주제와 상통한다.
큐브릭은 촬영 기법과 구도를 통해서도 주제의 느낌을 살렸는데, 빌이 엘리스 옆에 놓인 가면을 볼
아들 카를로 및 가브리엘레, 그리고 조카 알비세 달 프리소를 비롯한 다른 화가들이 더 많이 참여한 사실이 뚜렷이 드러나 있기 때문이다. 베로네세는 1588년에 열병에 걸려 며칠 앓다가 세상을 떠났다. 그의 동생과 두 아들은 그를 산세바스티아노 수도원에 묻고 그의 무덤 위에 흉상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