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를 바꾸어 부르게 하는 활동, 즉흥 오스티나토를 만들어 연주해 보게 하는 활동 등을 포함하며, 작곡 활동은 학생이 만들고자 하는 악곡을 미리 계획을 하여 만들어 보는 활동을 말한다. 모든 학생은 음악 수업에서 이 두 가지 활동을 하여야 한다. 창작 활동은 즉흥 연주 활동이나 작곡 활동 그 자
가사들을 하나씩 잘 살펴보면 우리 국어 문법과 맞지 않는 가사들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고 있다. 노래를 따라 부르기 쉽도록 하기 위해서 혹은 리듬감을 살리기 위해서라는 이유 등으로 일부러 문법에 맞지 않게 가사를 표기하고 마음대로 바꾸기도 하며 노래가사 속에 은어나 비속어를 섞어 넣기도 한
놀이는 다음과 같은 특징에 특히 초점을 두고 있다: 아이다움(놀이는 반드시 “아이처럼 놀아야” 한다), 자발성(자유의지, 선택), 무 목적성, 비현실성(“단지 놀이”), 자신의 모든 현실에서 벗어남, 부조화, 즐거운 느낌. 놀이는 감각을 일깨운다. 그리고 놀이는 스스로의 힘으로 목적을 달성하는(self-f
바꾸기도 하면서, 사회의 모순을 고발하거나 잘못된 현실을 비판하는 데까지 나아가기 일쑤였다. 현실의 생생한 모습을 담거나 사회를 풍자하는 사설시조가 등장했고, 서울의 도시적 분위기에서 나름대로의 독창적인 문학을 형성한 위항문인들이 대거 출현하였다.
음악에서도 예술사적 변모가 파악
Ⅰ. 서론
독서란 책을 읽으며 그 속에 펼쳐지는 우리 인류의 삶의 발자국을 따라 상상의 날개를 펼치며 끊임없는 질문과 대화 속에서 감동과 깨달음의 즐거움을 느끼고 올바른 가치와 삶의 진실을 내면화하는 일이다. 특히 성장 과정에 있는 학생들에게 있어 독서는 간접경험을 확대하고 미지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