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가상현실의 잠재력은 미래의 교육에 대해 많은 가능성을 시사해주고 있다. 가상현실은 학습자들로 하여금 추상적이며 상징적이 아닌 방법으로 대상과 직접 접함으로써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있으며, 따라서 가상현실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끊이지 않고 있다.
Ⅰ. 개요
정보의 디지털화가 촉진되면서 현실계 또는 물질적 공간과는 다른 가상의 세계 또는 사이버 공간이 새롭게 출현하고 있다. 비트가 네트를 항해하며 사이버 공간을 형성한다. 전술한 바와 같이 비트가 사이버 공간을 형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라면 네트는 곧 이들이 활동하는 공간이다.
강의 시간 전에 사용해 보아야 한다. 그러나 매체의 사용방법을 잘 모르고 자료의 준비가 부족하다면 매체가 오히려 주의를 산만하게 만들거나, 혼란을 초래하여 학습자의 학습을 방해할 수도 있다.
둘째, 매체를 사용하여 제시하는 내용은 모든 청중이 보고 또한 들을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컴퓨
Ⅰ. 서론
시설과 건물 위주가 아닌 멀티미디어 자료정보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가상대학을 운영하여 새로운 고등교육 체제의 구축을 앞당긴다. 이를 위하여 우선 대학에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운영하는 학위과정을 중심으로 한 가상대학을 시범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공공 또는 민간이
e-learning은 전자통신 매체의 발달과 더불어 새롭게 나타난 교수-학습 방법으로 텔레비전, 라디오, 컴퓨터,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가르치고 배우는 정보통신 사회의 학습형태이다. 즉 학습자가 교육 내용을 피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능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학습자 자신의 능력과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