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의 소개를 통해 우리가 하려는 사업이 성공할 경우 상당한 수익 창출을 이루어 낼 수 있음을 설명하고자 한다.
‘세컨드라이프’는 자신이 꿈꾸는 모든 일을 할 수 있으며 상상하는 인물을 창조 또는 자신이 그 인물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미국 IT 기업 린든 랩이 2003년 개설한 3차원 온라인 가
가상세계 '세컨드라이프'가 한국에 상륙했다. 지난달 29일 한국어 사이트를 업그레이드 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 세컨드라이프 서비스의 90%가 한글화됐다. 세컨드라이프는 미국 린든랩이 2003년에 시작한 인터넷 기반의 3차원가상세계 서비스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치고 로그인 하면
중에는 가상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 이 장에서는 정보통신망4B 메타버스(Metavers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메타버스를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이와 관련한 법제 등을 통해서 세컨드라이프의 오픈 플랫폼이 가지는 법적인 책임과 한계를 고찰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보다 건전하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진정한 웹2.0시대의 가상현실세계를 맞이하는데 있어 플랫폼의 책임을 통해 시론적 접근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1. 서론
디지털
특정한 최소 단위를 갖는 일정 수치를 이용하여 처리하는 방법
자료의 정확성, 정밀성 증가 <-> 대상의 양극화
디지털 매체
컴퓨터 기기
네트워크
PMP
MP3 player
이동통신 기기
웹 브라우져
월드 와이드 웹(WWW)
MP3 file
UCC
e-mail
벨소리
전자 논문
각종 디지털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