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실험의 정의
가상이란 것은 무엇을 흉내 내는 것이라고 한다. 가상실험 시스템을 설계한 사람이 인식한 실생활의 모방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교육학 용어사전에 따르면 가상이란 어떤 시설이나 조직체제의 경영에 있어서 그 운용 방법이나 적절한 대안을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실
Ⅰ. 서론
네트워크화된 정보통신기술에 의해 지식을 다양한 곳에서 접근하고 전달하고 공유하는 것이 용이하다. 따라서 지식이 곧 힘이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러한 정보통신매체는 ‘위대한 평정자(the great equalizer)’로서 기능할 것이며, 나아가 중앙 집권화된 권위에 의한 지배, 사회적 위계질서
가상교육은 첫째, 학습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제시 형태를 제공해 주고 둘째, 다양한 관점을 가지고 있는 동료들과의 협력작업을 통해 보다 고차적인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것을 용이하게 해주며 셋째, 광범위한 지식과 정보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
1. 고등학교 수업에서의 매체활용
내가 실습을 나갔던 고등학교는 각 반마다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와 멀티비전이 설치되어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선생님들은 매우 적으며, 사용하시는 선생님들도 간단하게만 사용하고 있었다. 수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워 포인트를 제작,
주제선정이유 2
같은 조 조원 중 한명이 홍콩에 장기 거주한 경험이 있는데, 수상택시와 비슷한 개념인 스타페리(StarFerry)에 대한 경험을 바탕을 토대로 한국의 수상택시와 비교하여 주제를 전개해 나간다면 더욱 흥미로울 것이라 생각하였다. 해외 사례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낸 사례에 대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