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을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
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가상현실과 달리 현실 세계의 기반 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현실 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
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가상현실과 달리 현실 세계의 기반 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현실 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
게임도 있다. 그러한 게임을 하는 과정 속에서 사용자는 그 장소에 존재하지 않으면서도 마치 자신이 그 장소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되기도 하며 현실보다 더 실감나는 세상을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최상의 모순어법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의 세계인 것이다. 그러
가상현실을 경험하는 마음(mind through virtual reality)에 대한 연구' 라고 봄.
-전통적인 심리학: '인간 및 동물의 행동 및 정신과정을 과학적 방법을 적용해 연구하는 학문'으로 정의
-인지,발달,성격: 인간의 속성
임상, 상담, 산업: 심리학의 응용영역
사이버공간: 인간이 활동하는 환경
즉, 전통적 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