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Real Time Rendering 기술은 가상현실 안에서 사람에게 현실과 동일한 느낌을 전달하거나, 가상현실과 현실을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현장감(Presence)을 극대화 시키려면 엄청난 양의 정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 때 사용되는 그래픽 화면 생성
※ 고령화 사회의 분류 (UN의 정의)
- 고령화사회(aging society)
전체인구 중 65세이상 고령인구비율이 7%이상~14%미만인 사회
- 고령사회(aged society)
전체인구 중 65세이상 고령인구비율이 14%이상~20%미만인 사회
- 초고령사회(super-aged society)
전체인구 중 65세이상 고령인구비
1.5 구매자의 교섭력
(주)스페이스네트는 이동통신서비스업체로 최종구매자와 직접적 관계를 맺고 있다. 당연히 구매자는 소비자가 된다.
1) 구매자의 수, 조직화 : 현재 대한민국의 인구는 4,80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그 중에 이미 4,500만 명이 이동통신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고객을 꾸준히
사회와 현대 사회에 나타나고 있는 노인의 지위와 역할은 너무도 달라져 있다. 예전엔 한 가정에 노인이 계신 것만으로도 가문의 명예가 되었고, 심지어 나라에서 70세 이상 노인에게 `노인직`이라는 벼슬을 하사하기도 했다. 그러나 현대 사회의 노인은 어떠한가? 싸늘한 동사체로 발견된 독거노인의
가상적이고 표면적인 광고가 가져다 주지 못하는 은근한 신뢰감이 싹드는 것이 바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마치 선(善)한 이의 뒷모습처럼 기업이 기억될 수 있기 때문에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접근이 더욱 절실하다.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본 연구는 총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