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적전이
- 이전에 연습한 과제가 다른 과제의 수행에 도움을 주는 정적전이의 배경에는 운동기술요소의 유사성, 처리과정의 유사성, 협응 구조 형성과 전이가 있다.
(1) 운동기술요소의 유사성
- 운동기술의 요소 또는 수행 상황이 비슷한 경우 정적 전이가 발생한다.
ex) 테니스 서브 동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을 대변한다면, 증강현실은 바깥의 전투 정보를 눈앞에 표시하며 적과 싸우는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가 좋은 예시가 될 것이다.
같은 콘텐츠라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현실기술 중 어떤 것을 이용했느냐에 따라 그 결과물은 큰 차이가 난다. 여
Ⅰ. 기술혁신과 기업전략
일반적으로 기업전략이란 주어진 제품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환경으로부터의 위협과 기회를 조직의 가용자원들과 조화롭게 결합시키는 일련의 의사결정을 나타내는 유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Hambrick, 1983)
기술혁신과 관련시킨 기업전략연구는 주로 사
Ⅰ. 개요
기술혁신에 관한 기존 연구들은 기술혁신과 기술혁신 영향요인과의 관계를 도출하는데 있어서 상이한 연구결과가 제시되었을 뿐만이 아니라 종종 서로 상반된 주장을 하는 경우도 많았다. 이에 대하여 일부 학자들은 기술혁신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기술혁신을 단일차원의 변수
기술로 사용자의 실제 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더해줌으로써 실제감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실제 환경 정보를 유지한다는 점에서 증강 현실기술은 실제 환경을 컴퓨터가 생성한 환경과 완전히 대체하는 가상현실기술과 차이점을 지닌다.
디지털 체험의 핵심 요소는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