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리즘은 인공지능 기반의 뉴스 제작 알고리즘으로써 이미 10년 전에 등장하였다. 예를 들면 LA타임즈는 지신상황을 신속히 보도하기 위해 ‘퀘이크봇(Quakebot)’을 2013년 2월에 시작했다. 우리나라에서는 파이낸셜뉴스가 국내 최초로 2016년 1월 로봇기자 ‘아이엠FN봇(IamFNBOT)'을 사용하여 기사를 배포
저널리즘의 독특한 영역을 구축해야 할 것이다. 기존 대중매체는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기사선정에서부터 많은 제약을 받는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신문사 내외의 압력으로 자유로울 수 있는 패러디신문은 기존 신문 기사에만 의존하는 종래의 방식에서 탈피하여 독자적인 시각에서 기존 신문들이 다
것이 인터넷 1인 미디어로 일컬어지는 UCC(User Created Contents), 즉, 사용자 생산 콘텐츠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사이버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온라인저널리즘, 블로그, UCC 이렇게 세 가지 측면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대안으로 보이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가상현실(VR) 및 증강 현실(AR) 콘텐츠의 제작과 공급에도 사용된다. 또한 로봇 기술은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 개발에도 큰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을 활용한 3D 디지털 플랫폼이 개발되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변화도 미디어 산업의 큰 변화 중
가상화폐의 열풍으로 인하여 장외시장과 코스닥 시장의 투자자들이 급속히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큰손들 또한 이 시장에 동참하고 있어 새로운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와 같이 전 세계는 가상화폐로 인하여 뜨거운 열풍이 일어나고 있으나, 어찌된 것이지 현 정부에서는 소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