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적응훈련
3. 전문화 과정
-. 커뮤니케이션 skill
-. 갈등해결, 대인관계 향상
-. 협상능력 향상
-. 집단의사결정, 변혁적 리더십
-. 회의진행 및 프리젠테이션 skill
둘째, 코스별 과정은 교육대상의 특성에 맞춰 위의 과정별 교육프로그램의 가중치를 달리 부여해 구성한 교육과정으로, 대상에 의한
2) 가상현실의 상호작용성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가능성을 토대로 큰 주목을 받았다. 가상현실은 일종의 사각의 프레임이 존재하지 않는 투명한 유리의 세계로 기술되었다.
이제 우리는 사용자와 컴퓨터의 상호작용에서 혁명적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길목에 섰다. 그
Ⅰ. 가상복지관
1. 가상복지관
가상조직의 경우 조직형태는 매우 다양하다. 실제로 조직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기업의 경우에는 가상사회복지관과 매우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가상복지관의 개념은 물리적 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 자체의 건물(Building)을 두지 않으나, 실제 조직과 사업이 있는 사실
훈련 등의 기능을 위한 설비가 갖추어져야 한다.
둘째, 사회생활준비로서의 시설은 가정의 대체적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의 보호자가 시설을 이용하고 또한 나아가서 앞으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준비적 장소가 되어야 한다.
사회복지서비스는 역사적인 상황에 따라서 사회복지법의
제1장. 서론
1.1 연구 목적 및 내용
인간은 다양한 자기표현을 통하여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욕구가 강하며 개인의 어떤 의미를 전달하고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려는 욕구를 느낀다.
가상세계의 자기표현은 현실세계에서 충족 받지 못해서 받은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의 욕구를 얼마든지 충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