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보고 있는 실사 영상에 3차원 가상영상을 겹침(overlap)으로써 현실환경과 가상화면과의 구분이 모호해지도록 한다는 뜻이다.
가상현실기술은 가상환경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여 실제환경을 볼 수 없다. 하지만 실제환경과 가상의 객체가 혼합된 증강현실기술은 사용자가 실제환경을 볼
증강현실은 가상현실과 TV영상과 같은 현실의 중간에 위치하는 기술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같이 가상성에 바탕을 두고 있으나, 가상현실이 컴퓨터가 구축한 가상공간속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는 기술인 반면, 증강현실은 사용자의 실제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더해줌으로써 실제감을 향상시키
가상환경을 사용하지만 주역은 ‘현실환경’이다. 컴퓨터 그래픽은 정보를 추가 제공하는 역할만을 한다. 사용자가 보고 있는 실사 영상에 3차원 가상영상을 겹침(overlap)으로써 현실환경과 가상화면과의 구분을 모호하게 하는 것이다. 이 증강현실 기술과 가상현실기술의 차이는 사용자가 실제환경을
가상현실의 한계에 대한 대안으로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혼합현실 속에서 현실에 기반을 둔 증강현실이다.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정보를 가상으로 제공하는 점은 가상현실 기술과 유사하지만, 사용자가 실제 위치하고 있는 현실기반에 실시간으로 가상정보를 혼합해 정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란?
컴퓨터, 스마트폰 같은
화면장치 꼭 필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란?
증강현실기술 사용자가 실제환경을 볼 수 있게 해 보다 나은 현실감과 부가 정보를 제공
가상현실기술 사용자를 가상환경에 몰입토록 해 사용자가 실제환경을 볼 수 없음
고객의 TPO(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