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기존 예술장르를 바탕으로 실험적이며 독창적인 표현행위를 의미하는 동시에 장르간의 통합과 장르내의 분화를 포함하는 예술로, 전통적인 예술의 영역을 현대적으로 확장해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한국이 예술의 흐름을 주도해 나갈 새로운 예술을 창작품을 주도하기 위한 활동이 활발하게
Ⅰ. 개요
동양화에서는 흔히 ‘여백(餘白)의 미’가 강조되고, 그 여백은 전통적으로 ‘서권기(書卷氣)’와 ‘문자향(文字香)’으로 채워져야 한다고 생각되어 왔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학문 수양의 깊이는 그림에 대한 시(詩)인 화제(畵題)를 쓰는 붓글씨의 힘과 멋을 통해서 ‘문자향’으로 드러
민속음악은 인류의 방대하고 위대한 문화유산의 일부이다. 세계인들은 이제 자민족 중심주의의 일환으로서 민속음악에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타민족에 대한 이해를 위해 민속음악을 접한다. 세계문화를 만날 때 음악을 통하게 되면 그 문화의 지성적인 내용을 감성적인 차원에서 자연스럽게 흡수해
위의 주장을 받아들이면, 풍류는 외래사상과 상호 교류하여 생성되었으며 외래 사상 이전에 있던 고유사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고유사상과 외래사상이 교류하면서 풍류를 탄생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치원이 이러한 차이점을 알고 包含을 사용했는지는 의문시 된다. 그러나 최
미학 ; 랩이란 무엇인가?
걸러지지 않은 단어들은 시어일 수 없다고는 하지만 가장 평범하고 일상적인 단어, 욕설 등이 순간적으로 놀랄 만큼 창의적인 시어로 변신할 수가 있다. 랩의 가사는 퍼포먼스를 위해 존재하고, 그렇기 때문에 즉흥적이고 단번에 이해할 수 있는 시어로 구성이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