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나는 평소 역사에 대해 관심이 없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국근현대사 강의를 수강했다. 처음 과제를 받았을 때 우리가족이 역사적 사건과 무슨 연관이 있을까? 부터 고민을 했다. 나는 우리가족과 역사는 거의 관련이 없을 거라 생각해왔다. 부모님께
이균영은 누구인가?
1951년 12월 30일 전남 광양출생.
1977년 동아 일보 신춘문예에
<바람과 도시>가 당선되면서 등단.
1980년 한양대학교 사학과 졸업.
1984년 <어두운 기억의 저편>으로 이상문학상 수상.
그 밖에 <멀리 있는 빛>, <나뭇잎들은 그리운 불빛을 만든다>, 장편소설인 <노자와 장자의 나라>, <
『사회 체계들』에서 표명되는 루만의 사회이론의 골격은 근대적 학문 전통의 연장선상에 있는 존재론적, 형이상학적, 역사철학적 담론이나 현세초월적 관점에서 비롯되는 개념들을 특권화하거나 반복하는 대신 개념들을 서로의 관계 내에서 연속적으로 규정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한다. 아래에서는
Ⅰ. 서론
성격은 각 개인의 얼굴이 다르듯이 각각의 사람들이 다르게 나타난다. 성격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주는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러한 성격의 개념과 관계되는 낱말로서 특성, 특질, 개성 등이 비슷하게 혼용되고 있다. 성격은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
Ⅰ. 서론
사회의 변화는 오늘날 가족생활양식을 과거보다 훨씬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변화시켰다. 이에 대해 토플러는 앞으로 360여 가지의 가족 유형이 등장할 것이라고 예언한 바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우리는 가족은 이성의 두 성인이 결혼을 하여 부부가 되고, 그들에게서 태어나는 자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