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들을 차례로 읽어나갔다. 내가 읽은 그의 책 중 유일하게 소설이 아닌 책이 바로 이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이다. 하루키는 독자에게 이야기를 해주는 것처럼 편안한 어투로 글을 썼다. 그래서 독자는 생동감있게 읽어나가기 쉽다.
둘째, 그는 각종 음식점이나 잡화점의 실제 이름과 지
사연도 많다.
이때 MC와 패널들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에게 "입장 바꿔 생각해보세요"란 말을 단골로 한다. 잠시 멈칫하지만 그때 뿐이다. 그랬으면 방송까지 안 나왔겠지. '역지사지, 입장 바꿔 생각해봐라, 다른 사람을 이해해라' 이런 <말과, 생각>만으로는 타인의 입장이 되
「요시모토 바나나의 소개와 요시모토의 문학,
그리고 소설 "키친/만월"에 대하여」
Ⅰ. 요시모토 바나나
1. 소개
요시모토 바나나(よしもと ばなな)의 본명은 요시모토 마호코(吉本 眞秀子)로 무라카미 하루키(村上 春樹)와 더불어 일본 현대문학의 대표적인 작가이며, 에쿠니 카오리(江国
소설 중 <산골 나그네>, <소낙비>, <아내>, <두꺼비>, <야앵>, <정조>, <이런 음악회>, <슬픈 이야기>, <땡볕> 이 소개되고 있다.
김유정은 삶의 회의와 좌절감을 문학을 통해 극복하고자 했던 작가이다. 그의 집안은 천석지기로 서울에도 백 칸짜리 집이 있을 만큼 풍족했다. 그러나 일곱 살에 어머니를 여이
소설 중 <산골 나그네>, <소낙비>, <아내>, <두꺼비>, <야앵>, <정조>, <이런 음악회>, <슬픈 이야기>, <땡볕> 이 소개되고 있다.
김유정은 삶의 회의와 좌절감을 문학을 통해 극복하고자 했던 작가이다. 그의 집안은 천석지기로 서울에도 백 칸짜리 집이 있을 만큼 풍족했다. 그러나 일곱 살에 어머니를 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