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서 감각을 느끼는 것은 몸 바깥의 환경의 변화를 몸이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한 기능으로서 여러 종류의 자극 즉 접촉(touch), 압력(pressure), 진동(vib-ration), 온도(temperature), 가려움(itching), 아픔(pain) 등의 감각을 받아들이는데 이러한 감각은 피부의 자유신경종말(free nerve ending)이나 신경종말소체(termi
감각적인 소재로 구현되고, 자연에 가까워지려는 욕망으로 인해 하이테크와 내추럴이 결합한다. 세번째 테마인 Temple of Appetite(감각의 사원)에서는 웰빙, 영적 존재의 신비감이 동양문화의 관심으로 확대되어 표현된다. 요가, 관상, 문신, 풍수 등 다양한 동양의 철학에 영향을 받아 공간구성, 푸드, 패션
감각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것으로 다른 어떤 선험적 생득적인 관념도 부정한다. 즉 후천적으로 얻는 경험에 따라 좋은 아이도 되고 나쁜 아이도 된다는 주장이다. 이에 반해 계몽사상의 시각에서 본 아동관은 어린이의 자연적 본성에 대한 신뢰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나 18세기 계몽시대의 어린이에
미술치료기법, 미술치료활동의 실제
I. 미술치료기법
미술작업이나 활동을 통해서 심리치료를 하는 것이 미술치료이다. 미술치료에서는 대상에 따라 다양한 기법이 적용될 수 있다. 아래에 소개된 기법들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치료에서 실시할 수 있는 것들이다.
(1) 테두리법
아동에게
Ⅰ. 서론
퍼즐이나 게임 등이 재미를 위한 장남감으로 또는 학습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데 필요한 활용자료 정도로만 여겨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시각의 근저에는 게임은 그 자체로는 어떤 것도 가르칠 수 없고, 다만 동기유발에 기여하거나 그에 수반되는 학습을 촉진할 수 있을 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