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의 뛰어난 제자였지만 그 철학자로서의 기질이 스승과 달랐다. 플라톤이 천재적인 영감의 소유자로서 현실세계를 초월하는 이데아를 만들어내고 감각을 배재하는 내면적인 기질이 강한 반면에 아리스토텔레스는 분석적이고 논리적 사고의 소유자로서 산문가의 경
감각세계에, 영혼을 통하여 영혼세계에, 정신을 통하여 정신세계에 속한다고 보았으며 인간의 본질 파악은 인간을 이러한 세 가지 측면에서 통합적으로 고찰할 때만이 가능하다고 보았다.
슈타이너가 인간본질의 구성을 설명하였던 또 하나의 방식인 네 가지 인간본질 구성체는 물리적 신체, 생명체,
세계만을 강조하여 교회사와 학자들에게 역사의 참여의 지평의 상실한 이교적인 것으로 비판을 받아왔다. 우리의 신앙에서 영적인 체험을 간과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전제로 신비주의와 영적감각을 통한 체험에 대한 고찰을 통해 오늘날에 요청되는 신비주의의 윤리적 요소는 어떠한 모습이어야 할지
1. 서론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많은 연구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이 이론은 아동의 발달을 단계적이고 순차적으로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중에서도 감각운동기는 아동의 세계 탐구와 이해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감각운동기에 대해 논의하고, 이 단계
감각-와 이를 통해 시에 나타난 ②공간을 중심으로 토론의 형식을 빌려 논의를 전개하려 한다. 우선 이해를 돕기위해 근대시를 어떻게 1930년대 모더니즘 시라고 규정할 수 있는지 살펴 보자.
1930년대는 일제의 전쟁준비를 위한 각분야의 수탈로 인해 한국사회 전반이 암울한 분위기였다. 특히 일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