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유형의 상품이외에도 제공되는 부수적인 인적 서비스, 분위기 등의 무형의 상품도 포함하는 것이다. 특히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든지 인스턴트 문화를 공략한 패스트푸드의 국내에서의 활동 여파로 외식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 시켜주는 계기가 되었고, 이에 외식산업에
상호작용, 특히 기업 레벨과 개개인의 사원 레벨 사이에 진행상의 시차가 발생하 기 때문에, 이것을 계산에 넣은 개발계획을 수립하지 않으면 안 된다.
현대와 같이 사회가 복잡해지고 기업 디자인의 기능이 확장된 시대 에서는 이러한 단순한 요소만으로 기업 디자인의 전체구조를 논할 수 없으며, 이
고객만족도의 정의에 대한 논의에서 성규탁(1992: 57)은 만족도(滿足度)를 클라이언트들이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며 좋다고 느끼는 정도로 규정했다. Cronin & Taylor(1992, 고재건, 2001 재인용)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지각적, 평가적, 사전적 태도로 규정했다. 김기수?김덕희(1999)는 결과 지향적 차원에서 소비경
좋은 경험을 선물해 주고 소비자의 긍정적인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서비스도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사례로 꼽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해 보겠다.
Ⅰ. 서론
일반적으로 디지털콘텐츠란 기존의 아날로그 콘텐츠를 디지털로 변환하거나 콘텐츠 제작 시에 처음부터 디지털 형태로 제작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콘텐츠는 그 어원 자체가 갖는 의미인 “내용”이 분명하지만, 콘텐츠란 단어는 매우 여러 가지 뜻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그 정확한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