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험 보고서는 육아에 있어 필수품인 유모차에 관해 감성공학적 디자인 요소변환 시스템구축을 위한 디자인 평가시스템 개발 연구에 관한 것이다.
실험설계과정에서는 유모차를 6가지 아이템과 19가지 카테고리를 두고 30개의 감성어휘를 문헌을 참고하여 추출했다. 그 후 SD척도를 통
1. 서론
요즘의 소비트렌드를 살펴보면 이미지와 디자인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인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선택할 때 이전의 주된 기준이었던 가격과 품질 이외에 이미지와 디자인 등의 감성적 요소도 함께 고려하고 있다. 이렇게 감성 지향의 소비트렌드가 부각되고 있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독특함과
평가기술에는 휘도, 명암비, 색재현율 등 물리적 특질의 수치적 표현하는 객관적 색 재현 성능 평가와 시청자가 느끼는 주관적인 비교, 평가를 하는 주관적 화질평가가 있다. 인간의 시각 특성과 심리적인 영향을 고려해야만 제대로 된 디스플레이 화질을 평가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평가를 감성화질
평가 방법
시트 백의 effective lumbar prominence
Shen(1998)에 의해 제안된 유효 lumbar prominence를 계산하는 식으로 계산 결과를 주관적 감성평가 결과와 비교하여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였다. 평가식은 압축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lumbar prominence와 압축되었을 때의 lumbar prominence의 차를 의미하며 다음과 같다.
LP: L
<중간평가>
문제 1. 다음 중 ‘고객지향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
1.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가 고객의 욕구를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여 고객의 욕구에 부합되는 방향으로 충족시키려는 경향이다.
2. 제공받을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제공 상황에서 나타나는 서비스 제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