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로서의 성격보다도 지주회사로서의 성격이 강한 사업지주회사(operating holding company)라고 할 것이다.즉 행정주체로서의 공기업 통제보다는 경영주체로서 생산적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국가지주회사의 성격은 시대적 여건과 나라마다의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적절한
Ⅰ. 개요
주변부를 조명하면서 "열린 해석"을 실천하는 것은 개별적 주체의 윤리적 책임과 실천에서 나온다. 이는 곧 개인이 합의에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합의와 개인, 또 사회와 개인이 서로 대화를 이루면서 가능하다. 여기서 개인은 "대화적 주체", 또는 "협상의 주체"로 거듭날 필요가 있다. 대화
주체사상의 하위 개념으로, 북한에는 ‘주체미술’이 존재한다. 그들이 정의하는 주체미술은 ‘민족적 형식에 사회주의적 내용을 담은 혁명적 미술.’로 그 자체에 이미 강한 목적성을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북한의 미술에 대해 시대순으로 살펴봄으로써 미술과 이념과의 관계를 고찰해보고자 한다.
강한 여성상을 분석하기 위하여 페미니즘과 여성이미지를 먼저 알아보고 영화 속에 등장한 강한 여성상과 오늘의 사회문화적 배경을 살피고자 한다.
Ⅱ.이론적 배경
1.페미니즘과 여성이미지
페미니즘은 인류사를 통해 결핍되어 있던 여성의 주체성 확보에 새롭게 눈뜬 일련의 움직임으로 남성성
강한 작가로서 인간이 무의식적을 계발해서 억압된 정신을 나타내고자 자동기술법이라고 하는 것을 그의 작품 속에서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불안의식, 부정의식, 자신의 절망과 불안을 드러내었다. 그런 드러냄의 작품이 극복하는 방식은 아니였다는 점에서 한계를 가진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