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시험기간이 끝나고 고생에 대한 보상이라는 의미로 두산과 SK의 야구경기,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공연, 그리고 개그콘서트를 보았다. 위의 세 가지 공연은 스포츠, 클래식, 개그라는 각기 다른 장르로 그 성격과 의미도 상당히 다르다. 하지만 내가 발견한 두 가지 공통점은 세 가지
영화 시장 침체->상대적성장
새로운 시나리오 공급,
공연공간 확보 문제
예년과 비슷하거나, 감소예상
대작 뮤지컬의 로컬라이징계속
2008년-2009년 ‘세계 4대 오페라’ 대흥행->'새로운 콘텐츠' 확보하기 어려움
시장의 점진적 축소 예상
음악을 중심으로 한 종합무대예술
1.들어가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가 공중파 텔레비전에서 볼 수 있는 코미디 프로그램은 아주 드물었다. 그러나 요즈음 주간 텔레비전 프로그램 편성표를 보면 "개그콘서트", "웃찾사", "코미디하우스", "폭소클럽" 등의 코미디 프로그램을 찾아볼 있다. 일각에서는 한국코미디의 제 2의 전성기라고
사회적 촉진
1) 002 데이콤 (영상: 함께 뛰어야)
→ 혼자서 달릴 때 보다 다른 선수와 경쟁할 때 더 기록 이 좋아진다는 ‘사회적 촉진’ 현상을 응용하여 다른 국제전화와 경쟁하면서 독점기업일 경우보다 더 많은 기술을 개발하고 품질향상에 힘쓰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영상이다.
2) 2002
개그맨‘김대희' 등이 현재 공연을 하고 있거나, 공연을 앞두고 있는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뿐만 아니라 9년만의 무대 외출로 화제를 모은 설경구의 ‘러브레터’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란 평을 받은 문소리가 선택한 연극 ‘슬픈연극’때 아닌 뮤지컬 붐을 일으킨 장본인! 지킬 앤 하이드 & 헤드윅의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