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이라는 말과 체계만 없었을 뿐이지 거기에 해당하는 개별활동으로서의 시나 음악, 회화, 조각, 건축 등은 분명히 존재했던 것이니 이로부터 출발해볼 수 있을 것이다. 즉 고대인의 시에 관한 사고, 회화에 관한 사고 등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1. 예술의 초기개념
art라는 말은 라틴어
1. 우리의 예술개념과 그리스의 예술개념예술의 체계, 예술활동의 구분의 차이
-오늘날 통용되는 예술분야 중 고전시대에 존재하지 않는 것 있음
-오늘날 따로 행해지는 예술활동을 함께 수행하고 단일 예술로 간주하거나 역으로 오늘날 하나로 보는 예술분야를 상이한 것으로 보았음.
예술개
3. 예술의 개념
원래는 기술과 같은 의미를 지닌 어휘로서, 어떤 물건을 제작하는 기술능력을 가리켰다.
한편 예술에 해당하는 그리스어-테크네, 라틴어-아르스, 영어-아트 등도 일반적으로 일정한 과제를 해결해 낼 수 있는 숙련된 능력 또는 활동으로서의 ‘기술’을 의미하였던 말로서, 오늘날 미
오늘날 특정 예술분야를 가리키는 표현들이 일반적인 생활을 지칭했던 이유는, 그리스인에게는 예술을 가리키는 특별한 명칭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의 예술개념은 오늘날의 우리와는 사뭇 다른 것이었습니다. 예술과 예술적 관계, 미학적 관계뿐만 아니라 예술의 체계마저도 달랐습니다.
그리
예술적인 면에서 가장 의미가 있었던 움직임은 제작자들이 젊은 프랑스 감독들―아벨 강스, 루이 델뤽, 제르맹 뒬락, 마르셀 레르비에, 장 엡스탱―을 후원한 것이었다.
이전의 세대가 영화작업을 상업적인 기술로 간주해왔다면, 보다 이론적으로 무장되고 야심에 찬 이들 젊은 감독들은 자신들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