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판화 기법은 판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극명하게 떨어지는 화면을 만들어 내는데 이는 화면을 단순 명료화 하는 작업에 주요하게 작용한다. 본인의 작업에서 주로 사용한 기법은 꼴라그라피 기법인데 종래 사용되어 졌던 紙판의 형태를 버리고 견고한 목판의 장점을 접목시켰다. 우선 나
판화와 에시(?師)들
① 스미즈리(墨摺り)판화와 히시가와 모로노부(菱川師宣)
우키요에 서막을 장식한 모로노부는 자수를 업으로 하는 집에서 자랐으며 에도에 와서 처음에는 자수의 밑그림을 그리는 화공이 되었으나 후에 본격적으로 화법을 배워 풍속화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였다.
요시
Ⅰ. 개요
고분자가 재료로서 사용 가능한 것은 분자량이 크기 때문이며, 플라스틱 ․고무 ․섬유는 수만 내지 수십만의 분자량을 가진다. 저분자는 대체로 저온에서 결정성인 고체이지만 가열하면 일정 온도에서 액체가 된다. 그러나 고분자화합물은 일부에 비결정성 부분을 포함하기 때문에
판화(색감, 구도)의 유입과 자연의 끊임없는 관찰도 인상파의 성립에 영향을 주었다.
Ⅱ.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개념
서양 근대 미술에서 중요한 한 획을 긋는 미술 사조이다. 19세기 후반 주로 1860-90년대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 유파의 하나이며 이를 추진한 화가들을 인상파라 하는데,
Ⅰ. 개요
제품 디자인은 공장 형태에 있어서의 공업 제품 디자인을 통틀어 말하는 것으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industrial design), 크라프트 디자인(craft design), 텍스타일 디자인(textile design) 등이 이에 속한다. 일반적으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은 상업 디자인에 대비한 개념으로, 넓은 뜻에서 공업 제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