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사상의 정의에서부터 동양사상으로 본 삶과 죽음 세계에 대한 인식 등을 공부해왔다. 오늘 이 발표 수업에서는 지금까지 배워온 동양사상의 여러 정의와 관점들이 예술 속에서 어떻게 투영되어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아울러 동양 예술과 한국과 서양의 예술을 비교해 봄으로써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개념, 지식들을 활용하여 사회적, 대중적 이슈와 여론에 관심을 가지며, 현재 우리나라가 선진국가로 발전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소신껏 투표권을 행사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나는 쉽게 설명하여 이해하기 쉽지 않은 국가체제, 주의, 직업, 교육, 정치, 정의,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