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유와 비교해 볼 때 의미를 통제하는 힘이 월씬 크다. 은유에서는 비유적 의미를 잘 못 받아 들일 가능성이 있지만 직유에서는 그러한 가능성이 거의 없다. 은유는 일종의 수수꼐끼라고 한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처럼 은유의 해석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최윤식, 2001).
3. 은유광고의 개념
Ⅰ. 서론
은유의 개념, 유형, 의미론적 기능을 살펴보자, 은유의 사회적 의미를 규명해 보는 데 그 목적 있다. 은유에 대한 관심은 이미 의 수사학에서 비롯된다. 이대에는 은유가 단기 수사적인 기능만 하는 것으로 기낭만주의적 관점에서 은유가 세계를 경험하는 하나의 방법으로서의 언어와
요소를 사용하는 경우도 가끔 있다.
이 장에서는 사진영상론3공통 1. 영상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을 설명하고, 영상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에 대해 사례들을 각각 들어 제시하시오. (배점: 15점)2. 영상의 환유법과 은유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그 사례들을 각각 하나씩 제시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Ⅰ. 개요
개념이란
인간이 지각하고 경험한 것들을 어떤 범주나 구성으로 조직하는 것을 말한다. 개념을 획득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은 산발적으로 흩어진 정보나 경험들을 하나의 의미있는 총체로 묶어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구성’ 또는 ‘구성과 정’ 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특정 사물이
개념
우리 시문학사에 있어서 시에 대한 정의는 주로 서구의 시문학 내지 그들의 시론에 의지해 왔음이 사실이다.
서구에서의 시의 출발은 그리스어의 ‘포에시스’로 보고 있다. 그 말에는 행동과 창작의 뜻이 담겨 있다. 또 시인을 일컫기를 ‘포에타’라고 했는데, 이 말에도 창작하는 사람의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