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의 눈부신 성장과 팽창을 방해하지 않는 다는 약속을 해왔다. 개신교에 끌린 대부분의 라틴아메리카 인들은 주로 그들의 사회나 국가의 교회정부 보다 개인적인 구제에 관계되어 있는 것 같다. 이는 사회에 잠재적으로 진보적인 힘을 약화시키고 확고한 엘리트들의 결속력을 강화시키는 것을 돕
I. 종교개혁의 배경
1. 중세 사회 구조의 변화
루터가 활동을 시작하던 16세기의 유럽은 새롭게 등장하는 자본주의 체제가 확대되고, 봉건 영주의 지배 아래에서 살아가던 농부와 기사 계급들은 새롭게 형성되는 시민 사회로 편입되어 가고 있었다. 따라서 과거의 사회질서와 신분의 조건들은 경
I. 종교개혁의 배경
1. 중세 사회 구조의 변화
루터가 활동을 시작하던 16세기의 유럽은 새롭게 등장하는 자본주의 체제가 확대되고, 봉건 영주의 지배 아래에서 살아가던 농부와 기사 계급들은 새롭게 형성되는 시민 사회로 편입되어 가고 있었다. 따라서 과거의 사회질서와 신분의 조건들은 경
(2) 개신교 (프로테스탄트)의 가르침
신교의 개혁자들은 그리스도와 사도들이 구체적으로 명령한 것만 요구한다는 원칙을 고수하였기 때문에 7성례가 있다는 가르침을 거부하였다. 로마 가톨릭의 7 성례중 개신교에서인정되고 집행 되어오고 있는 것은 세례와 성만찬, 신품(ordination)이다.
*아우
개신교 운동의 역사
개신교를 가리키는 프로테스탄티즘(Protestantism)이라는 말이 처음 쓰이게 된 것은 1529년 슈파이어 의회에서였다. 이 회의에서 로마 가톨릭 계열의 독일 제후들은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 카를 5세와 함께 3년 전 마르틴 루터의 추종자들에게 허락하였던 관용정책의 대부분을 무효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