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판 1판, “하님” 으로 표기한 것이 22개판 이다. 박찬욱, 절대자의 칭호문제, 기독교 사상, 1980, pp.96~97
1933년 이후의 성경의 판본들을 살펴보면 1937년, 1939년, 1953년 판이 ‘하나님’이면서도 1938, 1939, 1949년 이라고 된 것과 1953년 판이 또한 ‘하님’이라고 쓰면서 두 가지를 혼용하던 시기가 있었다.
개역판, 눈빛.
“모더니즘 이후, 미술의 화두는 한마디로 중심의 상실이다. 유토피아를 향한 역사적 진보라는 신화가 무너짐에 따라 그러한 진보의 주체나 목표도 무의미해진 것이다. 미술가들은 이제 자신을 들여다보기보다 다른 이들에게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으며, 자신의 얼굴을 한가지
개역판 성경에는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너희 신이라 라고 나와있습니다.
)” 와 입장을 같이한다.(28절)
여로보암에 의한 제의적 확립에 대한 서술은 유대인 또는 예루살렘인의 관점에서 작성되었다. 이 때문에 전통에 대한 일탈이 전면에 내세워진다. 그러므로 송
I. 서론
마르크스의 <자본>은 높은 난이도와 긴 분량으로 인해 읽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만큼 읽고 나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사상은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후반까지 이론적으로나 실질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 중 하나였다. 마르크스주의는 인문사회과학 등 다양
보통이 이 책에서 독자에게 전수하고자 하는 여행 기술의 핵심이 있다. 그것은 빈센트 반 고흐의 감각을 차용한“예술, 눈을 열어주는 미술에 대하여”와 존 러스킨의 주장을 빌린 “아름다움의 소유에 대하여”로 요약되는 것 같다. 어떤 장소의 아름다움은, 장소 자체에 내면화되어 있는 특성에다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