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이후의 사건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셋째, 행동주의는 관찰 가능한 행동을 강조하므로 심리적인 힘이나 다른 개인의 내적변인을 설명하는 것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 이러한 측면에서 행동주의 모델은 성격의 성장과 행동을 결정하는 무의식적 힘의 개념에 관심을 갖는 역동적 모델과 정반대이다.
개인용 게임 보다는 온라인상에서 상대방과 게임을 하는 대전게임, 혹은 머드(mud)게임과, 높은 개인의 게임 기술을 필요로 하는 롤플레잉 , 어드벤쳐 , 시뮬레이션게임 등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기술과 높은 도전이 있을 때 플로우를 경험한다는 사실은 플로우의 경험과 게임 중독의
변인, 경제적 지위를 들 수 있다. 특히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 원인을 환경적 요인, 대인 요인, 개인내적 요인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결론지어 보면 환경적 요인은 어린이집 내에 잠재해 있는 스트레스이며, 대인 요인은 학급관리와 동료교사, 학부모 등과 관련된 내용이며, 개인내적 요인은 자아개
변인이라고 할 수 있다.
2) 그 밖의 환경적 위험요소
가족 경험과 더불어 청소년들은 학교와 직장, 동료관계에서 실질적인 스트레스를 경험할 수 있다. 교육장면의 변화와 기대는 일부 초기 청소년들에게 매우 높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학교 변화로부터 나타날 수 있는 스트레스 인자들
개인의 초기상태
․ 처치 : 학생들 각자에게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 것
․ 상호작용 : 적성의 차이가 교수방법의 차이에 따라 다른 성취를 예견할 수 있을 때 적성과 처치 사이에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③ 적성이론
적성이란 인간의 내적 환경과 그것이 조작하는 외부 환경 간의 상호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