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니에서는 놀라운 일이 발생한다. 엘리자베스는 처음에 나쁜 인상을 주지만 그녀 스스로 뉘우치게 되는데, 이때 사회가 대부분 그것을 수용하지 못하므로 플롯은 처음에 비난받던 여주인공을 옹호하는 방향으로 꼬여 캐서린 영부인이나 베넷 부인의 결혼에 대한 충고가 틀리고 이런 무의미한 사
아이러니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농민들의 몰락이 개인적인 결함에 의해서가 아니라 당대 사회의 구조적인 모순에 기인한 것임을 이 아이러니를 통해서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이명우,「한국 농민 소설의 사적 연구」,동국대 박사논문,1997
마지막으로 응오가 자신의 논에서 벼를 훔쳤다는 사실
1. 개인적 에피소드의 소설화와 그에 상응하는 이미지 환기
90년대 소설의 가장 특징적인 경향은 영상이미지의 서사적 도입이다. 감각적인 이미지에 기댄 새로운 글쓰기의 방식은 전통소설의 치밀한 플롯공식과 재현의 기법에 의거한 꼼꼼한 묘사기법에 염증을 내던 많은 작가들을 끌어당겼다. 즉
개인적인 요인만으로 설명할 수 없다. 특히 술과 담배 등은 아이러니하게도 성인에게는 합법적이지만, 청소년에게는 불법적인 약물로 분류되어 청소년 약물남용에 포함되는 약물로써 청소년 주위 환경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매스미디어에서 자주 접할 수 있고 쉽게 마트 등지에서도 구입할 수
1.소개
1.1 서평 개요 및 학술적 분석
J. M. 데 바스콘셀로스가 쓴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는 20세기 초 포르투갈 시골 마을의 가혹한 삶의 현실을 그린 강력한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가난 속에서 성장하고 인생을 탐색하면서 다양한 개인적, 사회적 도전을 경험하는 어린 소년 제제의 이야기를 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