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다.
3. 초의는 선의 시간적, 공간적 초월성과 민족적 주체성을 강조하였다
그는 약 2500 여년 전 인도의 영취산에서 석존이 대중과 함께 머물며 설법 교화하던 시절의 상황과 근대의 한국에서 선을 지도하던 초의 자신의 진리 인식에 대한 근본적 상황은 다름이 없음을 보여 주고 있었다.
Ⅰ. 서론
샤론이 헤링의 제자였다는 사실만으로 그를 판단하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이지만 원칙이나 방법상에서 볼 때, 이 둘은 서로 공유하는 점이 상당히 많다. 헤링이 상대적으로 건물을 많이 짓지 못한 반면에, 샤론은 1960년대에 일련의 주요 계획안을 모두 실현시켰다. 이 중 베를린에 있는 필
(1) 정체성의 문제
목회자 자녀들이 가장 큰 시련을 거치는 시기는 청소년기이다. 굳이 목회자 자녀가 아니라 하더라도 청소년기는 정체성 문제에 있어서 혹독한 시련을 겪는 시기이다. 그 원인은 신체적 변화에 대한 부적응, 부모로부터 정신적 독립을 이루고 싶어 하는 욕구, 자아정체감의 혼란 등
제 1 장 서 론
1)연구의 목적
인간은 진화적 동물이다. 그러나 그러한 진화는 육체적이며,정신적인 진화
이다. 다시 말해서 육체적 성장이며,정신적인 성장을 의미한다. 이러한 의미
에서 기독교가 인간의 정신속에 들어와 인간의 삶속에서 많은 영향을 미쳤고,
미치고 있으며,앞으로도 미칠 것이다.
Ⅰ. 서 론
지금 인류는 유전자 복제의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96 년 최초의 복제양 돌 리가 태어날 때만 하더라도 생명공학자 들 사이에서는 인간복제에 대해 회의적으로 보는 시각도 적 지 않았다. 원칙적으로 가능하지만 종의 차이를 뛰어넘기란 사실상 불가능해 보여서 여유를 가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