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구성요소
여러가지 예술 형태가 결합된 오페라를 제대로 감상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우선 줄거리 및 대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며 작곡가의 음악적 특성, 배경,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상황까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만 제대로 된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다. 좀 더 나아가서 대
개혁시도
18세기 전유럽 사람들은 경제적으로 고통 상태에 있었으나 오스트리아는 다른 유럽국가에 비하면 그래도 나은 편이었다. 이것은 계몽사상의 영향이었다. 계몽 사상가들은 비판과 분석의 정신을 발전시키고, 관습과 전통을 맹목적으로 답습하지 않고 이를 비판적인 눈으로 볼 수 있는 계기를
오페라를 완성해 냈으며, 천재적인 음악가들은 스스로 극의 줄거리를 창조 해내기도 했다.
여기서는 오페라 사상 짧은 생애에 천재적인 작품을 만들어낸 모짜르트를 중심으로 오페라를 개관해 보기로 한다.
모짜르트 이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존재했으며, 오페라를 개혁한 글룩의 공헌과 그 밖에 베토
오페라는 개혁 운동이 있었지만 획기적인 변화는 없었다. 다행히 모차르트의 오페라가 있어서 고전 시대의 오페라는 명맥을 유지하였다.
Ⅱ.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개념
시대상황에 따라 음악은 간단하고 선명하면서도 솔직한 선율을 택하게 되었으며, 이것을 화성적인 반주로 뒷받침하는 단
오페라의 프랑스양식을 확립하였다.
영국에서는 퍼셀이 오페라를 작곡하고, 독일에서는 슈츠가 작곡을 시도했으나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오페라의 지배를 받았다. 그러나 글루크는 빈에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1762) 이후의 작품을 가지고 극과 음악의 통일이라는 점에서 오페라의 대개혁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