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뭐크가 중요한 이유는 객체지향 개발을 하게 되면서 개발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게 되었다. 프로그램 개발에 투입되는 개발자도 점점 늘어남에 따라 전체 시스템의 통합성, 일관성이 부족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발자의 자유를 제한하기 위해 프레임워크를 도입했다.
Ⅰ. 개요
객체지향 기술의 근본적인 개념은 주어진 문제를 이해하고 모델링하는 시각에 있다. 객체지향에서는 주어진 문제 영역을 그 안에 존재하는 객체의 집합으로 보며 객체들은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호 작용한다고 여긴다.
절차 중심의 재래식 방법은 주어진 문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
만족되어야 한다.
밀접한 결합 형태
데이타베이스의 데이타를 직접 사실 지식으로 사용하므로,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밀접히 결합된 규칙 기반 시스템은 객체 식별자, 클래스 계층 구조와 같은 객체지향 데이타 모델의 특징들을 잘 반영하는 객체지향적 규칙을 사용해야 한다.
Ⅰ. 개요
지식 기반 시스템에 대한 연구는 지식 표현, 추론 기법, 지식 습득(knowledge acquisition) 등의 연구 분야들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어 왔다. 그런 분야들은 여전히 지식 기반 시스템의 연구와 개발에 있어서 중요하다. 하지만, 지식 기반 시스템의 응용 분야의 범위와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요구되는
물리적, 사회적 환경과 클라이언트간의 상호작용의 산물이기 때문에 변화 가능한 것으로 간주한다.
(3) 변화에 대한 관점
생태체계관점은 변화에 대해 매우 개방적이다. 클라이언트의 문제행동이 환경과의 상호작용 특히 클라이언트의 내적 욕구와 환경적 자원간의 불일치에서 비롯되므로, 변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