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ase 시스템 [박 91; 이 91; 임 91; 전 93; 홍 93]등의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들이 상용화되었거나 상용화를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객체 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들은 표준화에 대한 많은 노력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표준화된 규격들을 갖추지 못하고 있으며, 관계형 데이타베이스 시스
Ⅰ. 개요
객체 지향 기술의 근본적인 개념은 주어진 문제를 이해하고 모델링하는 시각에 있다. 객체 지향에서는 주어진 문제 영역을 그 안에 존재하는 객체의 집합으로 보며 객체들은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호 작용한다고 여긴다.
절차 중심의 재래식 방법은 주어진 문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
Ⅰ. 개요
객체 지향 데이타 모델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규범(paradigm)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규범은 프로그래밍 언어 Simula 67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 최근에는 Smalltalk이나 C++와 같은 범용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잘 알려져 있다. 객체 지향 규범은 프로그래밍 언어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처리방법과 자료가 하나의 묶음으로 이루어져 자료 추상화의 개념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object)가 주체가 되어 객체들 사이에 메시지전달(message-passing)로 문제해결.
행위자 이론(actor-theory) 이론적 배경
2. simula67
객체라는
다음으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론이 소프트웨어 재사용에 도움을 주는 점은 틀을 이용한 모듈의 재사용이다. 소프트웨어 베이스가 방대해지면, 모듈 검색이 용이하지 못하다는 점을 지적하였는데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서는 이 문제점을 틀을 이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