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이러닝(e-learning)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율동과 함께 표현하는 동시
국어 교과서에 제시되는 곱고 예쁜 동시를 만화책을 읽듯이 즐겨 읽는 경우를 본 일은 거의 없다.
이제 어린이들에게 동시 지도를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동시를 즐겨 읽게 만들고 또한 동시를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표현하
학습 동기유발에 매우 큰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즉, 신문에 실리는 기사의 내용이나 표현 방식을 분석하는 활동과 어떤 사실이나 사건들이 뉴스거리가 될 수 있는가를 판단하는 활동 등은 학생들의 활발하고도 자유로운 토론에 의한 수업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게 됨으로써 학습목
학습열의나 학습에의 자신감을 잃어 점점 ‘공부는 재미없는 것’이라는 인식을 갖게 되어 결국 학습부진아로 전락하게 되었다. 그러한 오류를 교정하여 입문기 아동이나 국어 학습 부진 아동들이 보다 쉽게 한글을 해득할 수 있도록 한글 문자 특성에 알맞은 재미있는 우리말 공부 web자료를 개발․
거꾸로 설계 모형 또는 역방향 설계 모형이라고 한다. 본론에서 위긴스와 맥타이(Wiggins & McTighe)의 백워드 설계 모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위긴스와 맥타이(Wiggins & McTighe)의 백워드 설계 모형에서는 총 3단계 ? 목표설정, 평가계획, 학습계획 ?의 단계를 통하여 교육과정 개발이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