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명령
승천 바로 전 언젠가 마태는 예수님께서 열 한 제자를 모으시고 가르치시는 장면을 기록했다. 어쩌면 이것이 마지막 훈련 시간이었고 재검토 시간이었으리라. 그 자리에서 예수님은 그들, 우리의 소명인 사명에 대해서 분명히 전하셨다.
예수님은 우리 모두가 도착하기를 기다리
. 그리하여 이근삼은 풍자와 해학, 패러디 등을 통해 전통적인 희극 형식을 뛰어넘는 다양한 양식적 실험을 보여준 대표적인 희극작가로 평가되고 있다. 이하에서는 이근삼의 형식실험과 그의 대표적인 세 작품 <원고지> <국물있사옵니다> <거룩한 직업>을 살펴보도록 한다.
1. 표현주의와 <원고지>
미래 환경에 대한
우리의 자세
-노장 사상을 통한 고찰-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인간은 진보와 문명이라는 거룩한 이름 아래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광범위한 약탈을 지속해 왔다. 그 약탈이 정도를 넘어선 오늘날에는 생태계의 수많은 생명체들이 먹이 사슬 관계에 따라 유지되던 공생
거룩한 흙의 사람이여.(5.321-32) 그리고 아직은 충분히 연약한 타락하지 않은 이브는 지주도 없는 가장 아름다운 꽃(9.432) 그러한 시 적인 이미저리는 경험에 의한 그리고 자연의 기계론자적인 구조의 효력을 약화 시킨다. 그것으로 인해 자연 세계는 별개로 구성되고 기계적으로 질서가 잡힌 것들 서로서
사슬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영원한 백성으로서의 삶을 새롭게 살아가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리스도와 연합함을 뜻한다. 세례가 그리스도와 연합됨으로 구약의 할례는 예표적인 의미로 상징된다.
2. 할례는 하나님의 언약을 신실히 지킬 것이라는 표징이면서 이집트에서의 불손종과 불신앙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