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과 가난에서 벗어나려는 자유 의지가 담긴 춤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비보이 문화는 미국 휴스턴과 뉴욕 부르클린 흑인 슬럼가 거리에서 자본과 인종으로부터 버림받은 비보이들은 춤을 추는 것이 그냥 좋아서 폭력 대신 댄스 베틀을 선택하며 새로운 거리문화, 하위문화를 형성했다.
공연장의 잡지 못지않게 풍성한 읽을거리와 정보를 제공하여 관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도 그 활용가치를 볼 수 있다.
< 그림 11 > 아트뷰 잡지
4. 마케팅 사례
문화예술 환경 및 마케팅 기반 조성을 위한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탄천 페스
거리에서 시위 군중들이 부른 '우리의 소원'도 교과서에 실린 노래이지만 민중가요의 대표적인 노래로 남아있다. 그리고 '노래를 찾는 사람들'이나 '안치환'의 음반에 실린 노래들은 상업적인 음반으로 만들어졌지만 민중가요가 아니라고 하기에도 어려운 곡들이다.
매우 추상적이지만 통상은 대중가
거리나 특정지역을 중심으로 일어난 문화활동으로 1980년대에 들어서 그 전문성이 더해져 매년 세계 각지에서 이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온다.
이러한 세계적인 흐름에 따라 문화선진국으로 들어서기 위해서 우리나라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문화예술의 보존과 발전 가치가 있는 2
거리. 우리는 대학로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대학로가 그 이름을 갖게 된 것은 20여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 거리는 그런 짧은 기간에 서울에서 손꼽히는 연극 ․ 영화 등 문화 공연의 중심지가 되어 있었다.
서울의 유명한 거리는 어디나 사람들이 붐비고 상권이 발달하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