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프랑스는 과거부터 정부가 중심이 되어 공연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고 이를 보호하고 지원하였다. 이처럼 프랑스의 문화예술정책은 중앙정부의 문화부를 중심으로 문화를 국가의 공공서비스로서 인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프랑스에서 예술가는 크게 세 가지로 법적 지위를 가진다
예술의 지적인 현대 운동이 되었다. 신지학에 영향을 받은 화가 피에트 몬드리안(Piet Mondrian)과 화가겸 디자이너이자 이론가였던 데오 반 도스부르그(Theo van Doesburg)그리고 디자이너 게리트 리트벨트(Geriit Rietveld) 그리고 다수의 미술가, 건축가, 작가들이 네덜란드의 리덴(Lieden)시에서 모여 데스틸 (De Stij
- Café?
프랑스인들의 삶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장소 카페. 그들은 루브르 박물관, 프랑스 요리와 함께 카페를 프랑스의 3대 상징으로 내세우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카페는 17세기 중엽 이래 지식인들의 사교장, 문인들의 토론장, 혁명가들의 아지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파리의 몽파르나스
예술의 부흥은 품성을 순화하는 데 공헌하였는가'라는 주제의 논문 현상공모를 발견한다. 그 때 그는 신비주의자들의 황홀경에나 가까운 격한 감정과 영감을 느껴, 그를 유명하게 만든 논문인 <학문과 예술에 관한 담론(Discours sur lessciences et lesarts)>을 쓰게 된다. 사실 디종 아카데미가 내건 주제는 아
그 당시의 위엄을 드러내고 있으며, 노래로 더 알려진 아비뇽 다리(Pont d'Avignon)는 론강 위에 반쯤 끊겨진 채로 조용히 서 있다. 아비뇽은 오랜 역사를 간직한 고도이면서, 예술과 문화의 도시이기도 하다. 2000년에는 유럽의 문화도시로 선정되었고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