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들어가며
한국 현대 시문학사에서 거울 이미지는 작품의 중요한 모티브로 수용되어 시인에 따라 새로운 차원에서 탐구 되고 발전해왔다. 본 레포트에서는 이상과 윤동주 시에 나타난 ‘거울’의 이미지를 살펴보고 ,아울러 둘의 공통점과 차이점, 소재 사용의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우리 시
신화는 이미지가 이야기로 표현된 세계로 이미지의 언어적 변형이 곧 신화다. 따라서 신화는 상상계와 상징계의 경계에 있으며 두 단계의 접선 언어이다. 수많은 이미지들이 그대로 존재한다면 그것은 혼돈일 것이다. 그러나 이미지들이 상징계의 언어로 형성되고 조직되면 그것은 질서가 된다. 즉 신
시놉시스
같은 덫에 걸린 우리는 더 이상 적이 아니다.
진영인과 유건명. 그 들은 경찰이다. 하지만 동시에 경찰이 아니다.
홍콩 경찰의 비밀 요원인 진영인(양조위 분). 경찰학교에서 훈련을 받다가 발탁된 그는 범죄 조직 ‘삼합회’에 잠입하여 10년째 조직원을 위장한 스파이로 살아
Ⅱ 작가 소개 및 작품 소개
1. 아베 코보 安部公房 (1924-1993)
본명은 아베 기미후사이다. 도쿄에서 태어난 이듬해부터 중학교를 마칠 때까지 만주에서 살았으며, 의사였던 아버지의 뒤를 잇기 위해 도쿄대학 의학부에 들어갔으나, 의학에 흥미를 느끼지 못한 채 졸업했다고 한다. 주인공 니키 준페이
Ⅰ. 서론
이상의 소설에서 글쓰기 주체의 몸과 근대적인 도시 공간과의 관계에 대한 논의는 일정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우선 고려의 대상이 되는 것은 글쓰기 주체의 몸이 어떻게 근대적인 도시 공간 속에 놓이게 되었는가 하는 점이다. 글쓰기 주체의 도시 공간으로의 이행은 쉽게 이루어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