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 김소월
1. 작가 소개
1) 소개
① 김소월은 현대 독자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국 근대 시인 가운데 한 명임
② 비교적 쉬운 어휘를 사용하여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하는 시인임
③ 소월 김정식은 1902
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 김소월
1. 작가 소개
1) 소개
① 김소월은 현대 독자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국 근대 시인 가운데 한 명임
② 비교적 쉬운 어휘를 사용하여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하는 시인임
③ 소월 김정식은 1902
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 김소월
1. 작가 소개
1) 소개
① 김소월은 현대 독자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국 근대 시인 가운데 한 명임
② 비교적 쉬운 어휘를 사용하여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하는 시인임
③ 소월 김정식은 1902
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 김소월
1. 작가 소개
1) 소개
① 김소월은 현대 독자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국 근대 시인 가운데 한 명임
② 비교적 쉬운 어휘를 사용하여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하는 시인임
③ 소월 김정식은 1902
건축학적 관점에서만 표현된 한심한 상황인 것이다.
항파두리 - 중앙의 시선으로만 본 항몽
항파두리에는 몽골에 항쟁했던 고려인들의 정신을 표현하고자 만들어진 장소다. 그러나 이 항파두리는 제주인들에 있어서는 수탈의 기억이었을 것이다. 독자적인 영역을 가지고 있던 탐라에게 있어 몽골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