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일본의 사회적 구조상 '일본 부인'들의 역활은 가정에 국한되어 있어 사업과 정치에는 거의 참여할 수가 없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이 직접 남편의 사업상 파트너들을 대접할 수 없기에 게이샤가 사업모임의 우아한 진행자 역활을 하였다.
게이샤라고 하면 보통 여자를 떠올리게 되지만,
3. 게이샤가 되기위한 과정
게이샤는 수백 년 동안 자신들만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수립하고 고수해 왔다. 게이샤가 되기 위해서는 미야코 오도리(벚꽃 춤)와 같은 전통 춤에서부터 노래, 사미센을 최소한 5년은 배워야 하고, 다도와 이케바나(꽃꽃이), 심지어는 정치까지 공부해야 했다. 게이샤의 교육
게이샤의 노래>(원제:나가사키 부라부라 부시)로 2000년 나오키상을 수상하였다. 이 작품은 영화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참고>나오키상:
소설가 나오키 산주고가 죽자 대중문학의 선구적인 업적을 기려 기쿠치간의 발의로 1935년 분게이슌주[에서 제정하였다. 상·하반기로 나누어 1월과 7월, 1년
현대 일본의 대표적인 사회문제로 거론되는 이지메 역시 일본의 집단주의 특성에 의해 파생되어 나타난 것이라 할 수 있다. 집단 괴롭힘, 왕따라고 불리는 이 이지메 현상은 집단 속에서 힘이 약한 자를 대상으로 하여, 복수의 가해자가 지속적인 정신상의 또는 신체상의 공격을 가하는 행위, ‘괴롭히
게이샤와의 비교분석을 통해서 한국 기생의 단절된 역사성의 동기와 의미를 찾고 또한 현대의 성을 파는 여성들과의 관계를 탐구하여 연관성의 유무를 밝히고자 한다.기생에는 가무를 담당하는 기생 외에도 넓은 의미에서는 바느질하는 침선비(針線婢)와 여성의 진료를 담당하는 의녀(醫女)도 기생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