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 &워치, 게임보이(NDSL의 근원), 동키콩(6만장 판매), 패미컴(패밀리 컴퓨터), 슈퍼마리오로 게임시장 장악
2007년 1월 18일 한국에서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L Lite」발매 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
한국 외에도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사업을 진
게임, 게임 &워치, 게임보이(NDSL의 근원), 동키콩(6만장 판매), 패미컴(패밀리 컴퓨터), 슈퍼마리오로 게임시장 장악
2007년 1월 18일 한국에서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L Lite」발매 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
한국 외에도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사업을 진
워치란, 스마트폰의 기능을 대신해 주는 기기이다.
- 일반의 시계가 시간확인의 기능만을 부여하였다면, 스마트워치는 일반 시계보다 향상된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손목시계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의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계산, 번역, 게임의 초기 스마트워치부터 나아가 모
게임기 시장에 서서히 접근해 나간다.
그러나 닌텐도가 전자 부문의 기술이 전무했기 때문에
무려 10년에 걸쳐 전자에 관련된 인재들을 뽑아야 했다.
1980 ‘게임 & 워치’ 출시
전자계산기로 시간 때우는 회사원을 보고 착안.
총 30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림.
1983 패미컴 등장
게임기 ‘패밀리컴퓨터’를 개발,
판매 개시
• 1982: 미국 워싱톤주 레드몬드에 현지법인 Nintendo of America Inc. 설립, 뉴욕 법인을 통합 • 1980: 휴대용 액정 게임에 디지털 시계가 융합된 ‘게임 & 워치’를 개발, 판매 개시
미국 뉴욕주에 현지법인 Nintendo of America Inc. 설립6) 1990년대 • 1998: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