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찰
1. 연구 결과에 대한 해석
이번 연구는 천안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FPS 게임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실시되었다. 우선 연구대상의 FPS 게임경험 관련 특성 및 공격성과의 관계를 살펴보았을 때, FPS 게임 유경험자가 약 98%로 나타나 조사 대상의 FPS게임 접근도가 매우 높은
경험, 그리고 그러한 경험을 위해 물리적이고 사회적인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의지에 의해 규정되는 성향이다. 온라인 게임은 다른 형태의 게임과 달리 상대방과 상호작용하면서 게임의 내용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변화속도가 매우 빠르고 장르 또한 무궁무진하다. 또한 온라인 게임을 즐기
1. 머리말
- 게임중독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우리나라 국민 중 75%가 게임에 접한 경험이 있고, 10대 중 대다수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밝혀졌다.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게이머들은 게임을 하므로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게임 상에서 여러 가지 단체 활동을 통하여 대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게임의 경우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오랜 시간동안 게임을 즐기고 있다. 본 연구는 Flow 이론을 중심으로 왜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 속에 오래 머물러 있는가에 대해 분석하였다. 온라인 설문을 통해 사용시간과 Flow
Starcraft 마케팅
*스타크래프트로 인한 e-스포츠 급부상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강한 어필.
인터넷의 발달과 게임 시장의 성장으로 빠른 저변 확대.
*삼성, SK, KTF등 대기업들의 홍보 매체로 자리매김.
과감한 투자로 프로게임단 창단 및 지원. 비용 대비 효과 탁월.
*연예인 못지 않은 외모와 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