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 전쟁 - 연관 사회 집단
게임 제작사
- 소니의 자본 제공, 인센티브 제공, 게임 개발 지원 등에
플레이 스테이션용으로 게임을 발매
↔ 새턴이 성능 자체로는 플레이 스테이션에 밀리지 않았으나 게임 개발이 어려웠고 게임 제작사들과 발맞추지 않고 하드웨어를 먼저 출시하는 모습을 보
1.게임기 선정동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치 증가
높아지는 소득수준(구매가능성↑)
게임에 대한 인식 긍정적 변화
인터렉티브한 놀이 선호도 증가
기술적 발달에 따른 게임의 복잡성 증가
→ 게임의 Mania, Otaku 화
2.현 게임기산업의 현황/동향
-게임기 산업: 연 30%-50%의 고 성장률 기
1. 게임기 선정 동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치 증가
높아지는 소득수준 ( NDS구매 가능성 ↑)
게임에 대한 인식 긍정적 변화
인터렉티브한 놀이 선호도 증가
기술적 발달에 따른 게임의 복잡성 증가
→ 게임의 Mania, Otaku 화(化)
사회에서는 통념적으로 ‘게임은 아이들의 전유물’이라는 공식
1-1. 콘솔이란 무엇인가?
콘솔이란 각종 시스템에서 주 본체가 되는 기기를 일컫는 말이다. 음향 기기에서는 여러 음원들을 섞는 믹서가 콘솔, 컴퓨터에서는 본체가 콘솔, 오디오시스템에서는 앰프가 콘솔, 게임기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2나 x-box같은 기기가 콘솔이라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콘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