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화와 프로화를 지향하는 Fun(게임경영)이다.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패를 문책하지 않는 리더십 및 Speed, 남을 흉내 내지 않는 차별화된 전략과 창조적 모방, 남보다 한 발 앞서가는 노력의 Creative와 수직적인 가치편향에서 수평적 가치체계를 이루는 Communication을 통해 오리온그룹은 3F의 경영철학을 실
통한 마케팅전략을 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유통경로의 다양화에 따른 비용상승을 기업과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연결시켜주기 때문에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에 기존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인터넷 마케팅의 속성들 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의사소통 이란
(1) 의사소통의 개념과 기능
1) 의사소통의 개념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은 첫째, ‘나눔’을 강조한다. 둘째, ‘의도적 영향’을 강조한다. 셋째, ‘모든 종류의 영향이나 반응을 다 포괄한다.’는 세 가지 측면에서 그 개념 정의가 될 수 있다.
첫 번째 정의 방식은 커뮤니
게임의 문화적 영향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공산품에 비해 문화상품의 세계시장 규모가 휠씬 크고 문화상품들 중에서도 국내외적으로 게임산업의 규모가 더욱더 커지고 있다. 때문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여러 기업들이 게임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업과 직장인의 세계에서는 웃음이 경쟁력의 요체로 떠올랐다. 최근 국내에서도 재미있고 신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행해지고 있다. 교육, 마케팅, 제품 등 모든 부문에서 행해지는 이러한 신바람은 부서별로 영화를 보는 무비데이, 체신청과 국방부에서 진행되는 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