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화와 프로화를 지향하는 Fun(게임경영)이다.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패를 문책하지 않는 리더십 및 Speed, 남을 흉내 내지 않는 차별화된 전략과 창조적 모방, 남보다 한 발 앞서가는 노력의 Creative와 수직적인 가치편향에서 수평적 가치체계를 이루는 Communication을 통해 오리온그룹은 3F의 경영철학을 실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대한 투자가 생산 제조과정의 기술투자에 비해 19배의 효과창출을 낸다는 산업정책연구원의 보고서가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일찍이 디자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성공을 이룩했던 코카콜라 IBM SONY 등 선진 기업들로부터 삼성은 깊은 영감을 가지게 되었고, 곧바로 디자인 부분에 있어 투자
3)디자인 경영을 통한 경쟁과열 상태의 우위확보
아모레퍼시픽의 강점인 디자인 랩은 제품, 브랜드, 매장 등 다양한 방면에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중국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 특징을 제품과 매장 디자인에 적용하여 현지화 할 수 있다. 특히 중국인은 붉은 색과 금색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상의
기업과 달랐는데, SNS 채널의 특징과 소비자의 특징을 잘 분석해야만 쓸 수 있는 전략이여서 SKT가 SNS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KT의 경우 이윤창출을 꾀할 수 있는 방안으로써 핀터레스트(Pin + Interest 의 합성어로 관심가지는 것을 마치 트위터의 트윗 혹은 블로그의 스크랩과 같이 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