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중독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발표했다. 온라인게임의 과몰입, 아이템 현금거래 등이 사회문제화 될 정도로 게임문화는 이제 우리 일상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최근 게임산업이 활성화 되다 보니 그에 따른 중복성도 높게 나타나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정부는 게
게임을 하는 초등학생 부모 명의를 도용해 돈을 가로챈 김모(17)군을 컴퓨터 등 사용사기 혐의로 구속했다. 김군은 6월말부터 두 달 동안 온라인게임 상대에게 접근해 "캐릭터 레벨을 올려 게임머니를 벌게 해주겠다"고 속여 부모의 휴대전화 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알아낸 뒤 휴대전화 소액결제로 문화
Ⅰ. 일본문화와 일본게임문화
미국 게임 산업이 붐을 이루던 70년대에, 일본 게임 산업도 서서히 태동하고 있었다. 러시아 인이 설립한 타이토, 미국인이 설립한 세가 등의 탄탄한 게임 회사들이 이미 70년대에 설립되었고, 타이토 사의 '건파이트'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었으며 미드웨이 사
1. 들어가면서 : 여가문화와 인터넷 게임
얼마 전 최전방 GP초소에서 김일병으로 알려진 한 병사가 총기난사사건을 벌여 8명이 사망한 사건이 있었다. 6월 20일 자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사고 후 현장을 방문하고 온 군 관계자는 "잔혹한 살인장면이 담겨있는 컴퓨터게임을 보는 듯 참혹했습니다." 라
인터넷 PC 게임방을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공간으로만 활용하기보다는 각종 정보검색 컴퓨터 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곳 등 여가와 교육의 이상적인 만남의 장소로 활용해야 하겠으며, 새롭게 등장한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가 무엇보다도 중요시되어야 하겠다. 일부 보수적인 성향의 사람들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