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절 성표현물과 음란성
1. 性表現物의 價値와 規制基準
음란물은 사람들의 본능적 호기심을 자극하여 간단치 않은 사회적 흥미와 문제거리들을 양산해 내기 때문에 사회적 법익을 해치는 것으로 간주되어 자유언론의 보호대상에서 제외되다. 우리나라에서도 음란물은 규제되어왔다. 형사법적
Ⅰ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게임이 기획되고 유통되어 게이머들에게까지 소비되는 일련의 과정
게임물 및 공연물과 그 광고, 선전물에 대한 분류업무와 추천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 음반, 비디오물, 게임물 및 공연물과 그 광고, 선전물에 대한 등급분류업무와 추천업무 등을 통해 영상물에 적절한 연령별 등급을 부여함으로써 영상물의 공공성과 윤리성을 확보하여 국민의
규제 및 한계점에 대해서 논의해 보고자 한다.
2) 장기 노출에 따른 부정적 결과 및 영향 - 사례
(1) 사례1. 폭력적 드라마 장기 시청에 따른 사례
1972년 미국 외과 협회의 "TV 폭력물이 개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는 주요한 연구 결과가 나온 이후로, 계속해서 TV 폭력물이 개인의 폭력적 행동
오전 6시까지 인터넷게임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한대상이 되는 게임물은 여성가족부 장관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협의에 따라 2년마다 평가하게 되며, 대상 게임물의 평가 방법과 절차 규정은 현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 중인 게임법 개정안에서 규정하기로 하였다.